티스토리 뷰

반응형

 

 

 

 

 

 

소통 전문 스타강사 김창옥(50)씨가 알츠하이머 의심 진단을 받았다고 고백했다.

 

 

 

 

김창옥 치매 증상 알츠하이머 고백, 프로필 고향 학력 부인 아내

'소통 전문가'로 불리는 김창옥 강사가 알츠하이머 의심 진단을 받았다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알츠하이머는 치매를 일으키는 가장 흔한 퇴행성 뇌 질환으로, 서서히 발병해 기억력을 포함한

docukang.tistory.com

 

 

 

 

 

 

김씨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 ‘김창옥TV’에 ‘생각지도 못한 위기가 내 인생을 뒤흔들 때’라는 제목으로 20분가량의 영상을 게재했다. 그는 영상에서 최근 심각한 기억력 감퇴 증상으로 검사를 받았으며 알츠하이머가 의심된다는 진단을 받았다고 전했다.

 

 

 

김씨는 “50살인데 최근 뇌신경 MRI(자기공명영상)를 찍었다”면서 “처음에는 뭘 자꾸 잃어버렸고 숫자를 잊어버렸다. 숫자를 기억하라고 하면 엄청 스트레스를 받게 됐다.

 

 

 

박지윤 최동석 이혼했지만, 인스타 양육 불륜

잉꼬부부로 통하던 아나운서 박지윤 최동석씨, 이혼을 하고 나서도 박지윤 씨는 악플러들에게 고소를 할 정도로 자신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는 상태이다. 사실 따져보면 그 악플의 원인들

docu.santakang.com

 

 

 

 

그러다가 집 전화번호, 집이 몇 호인지도 잊어버렸다”고 말했다. 그는 “그래서 정신과 말고 뇌신경외과에 가서 검사했더니 치매 증상이 있다고 MRI와 PET(양전자방출단층촬영)를 찍자고 했다”며 “결과가 지난주에 나왔는데 저에게 알츠하이머가 있을지도 모르겠다고 하더라”고 털어놨다.

 

 

 

이어 “기억력 검사를 했는데 내 또래라면 70점이 나와야 하는데 내가 0.5점이 나왔다. 1점이 안 됐다”며 “기억을 잘 못한다는거다. 내가 사실 얼굴을 기억 못한다”고 전했다.

 

 

 

소통 강사 김창옥. 유튜브 채널 김창옥TV 영상 캡처 김씨는 “알츠하이머 검사를 12월에 다시 하는데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며 “난 술도 안 마시는데 스트레스가 원인인 것 같다. 어디에서 스트레스를 받았을까 생각해보니 엄마에 대한 죄책감인 것 같다”고 했다.

 

 

 

그는 “과거 아버지가 엄마를 때리는 상황이 많이 있었고 엄마는 그 삶을 너무 힘들어했는데 내가 엄마를 구원하지 못했다는 죄책감이 있다”며 “엄마를 두고 온갖 핑계를 대서 서울로 올라왔다.

 

 

 

박지윤 이혼, 황의조 기혼방송인 폭로 유부녀 방송인 아나운서 불륜

11월 연예계에서 이혼, 결별, 사생활 폭로 등 악재가 겹치고 있다. 기혼자인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박지윤은 2009년 결혼해 슬하에 1남 1녀를 둔 최동석과 지난달 30일 결혼 14년 만에 이혼 소식을

docu.santakang.com

 

 

 

 

그 자체가 문제가 아니라 도미노처럼 현상이 벌어졌다. 내가 좋은 집에 살고 좋은 차를 타면 더 죄책감이 심해졌다”고 고백했다. 김씨는 강연에 대해서도 “관객들이 재미없어 하면 불안하다”면서 “결론적으로 (알츠하이머 증상으로 인해) 강의를 못 하겠다. 일반 강의는 거의 그만뒀다. 유튜브는 두 달에 한 번 정도 하려고 한다”고 했다.

 

 

 

 

 

 

대학에서 성악을 전공한 김씨는 1999년 뮤지컬 배우로 데뷔했다. 현재는 소통과 목소리를 주제로 기업·대학 등에서 강의하며 소통 전문가로 통한다. tvN ‘김창옥쇼’, tvN STORY ‘김창옥쇼 리부트’, 채널A ‘지구인 더 하우스’ 등 여러 방송에도 출연했다.

 

 

 

 

한동훈 이정재 임세령 대상홀딩스 주가 관련주

뉴스1이 보도한 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대상홀딩스(084690)와 대상홀딩스 우선주는 이날 나란히 상한가를 기록했다. 지금부터 한동훈 이정재 임세령 대상홀딩스 주가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본

sy.santakang.com

 

김창옥 치매 알츠하이머 강의 중단 프로필 콘서트

김창옥 치매 알츠하이머 강의 중단 프로필 콘서트

김창옥 치매 알츠하이머 강의 중단 프로필 콘서트

반응형